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프트레이드/윈도우xp소프트레이드 방법

단계 1
시작 → 설정 → 제어판 → 관리도구를 고른다.

단계 2
관리 도구 창에서 컴퓨터 관리 아이콘을 두 번 눌러 띄운다.

단계 3
왼쪽 창에서 저장소 항목의 디스크 관리를 누른다. 하드디스크를 검사하고 정보를 보여 준다. 디스크 1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른 다음, ‘동적 디스크로 업데이트’ 메뉴를 고른다.

단계 4
동적 디스크로 업그레이드할 디스크를 고른다. 운영체제가 깔린 디스크 0은 빼고 나머지는 구형 하드디스크를 고른다.

단계 5
기본으로 표시되던 부분이 동적 디스크로 바뀌었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볼륨 만들기’를 고른다.

단계 6
볼륨 만들기 마법사 시작 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누른다.

단계 7
볼륨 종류를 고르라는 메시지 창이 뜬다. RAID 0, 즉 하드디스크 두 개를 하나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스트라이프 볼륨을 고르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단계 8
디스크 선택 창이 뜬다. 왼쪽 창에서 RAID로 엮을 하드디스크를 고르고 ‘추가’ 버튼을 눌러 선택한 동적 디스크 창에 등록한다. 모두 2개 하드디스크를 골라야 한다.

단계 9
선택한 동적 디스크에 디스크 1과 2가 뜨고 총 볼륨 용량이 12GB로 표시된다. ‘다음’ 버튼을 누른다.

단계 10
12GB 하드디스크가 된 새로운 드라이브를 포맷한다. ‘사용할 파일 시스템’ 항목은 NTFS나 FAT32를 고를 수 있다.

단계 11
볼륨 만들기 마법사 완료 창이 뜨면서 지금껏 이용자가 고른 옵션을 한꺼번에 보여준다. 제대로 골랐다면 ‘마침’ 버튼을 누른다.

단계 12
새로운 드라이브가 포맷되지 않아서 윈도우즈가 포맷을 하겠냐고 묻는다. ‘예’ 버튼을 눌러 포맷해 주자.

단계 13
디스크 1은 8GB짜리이고 디스크 2는 6GB짜리 하드디스크다. 윈도우즈가 RAID 0를 만들려고 두개의 하드디스크 용량을 똑같이 맞추다보니 8GB짜리 하드디스크에서 2GB를 쓰지 못한다.

단계 14
새로 만든 12GB 하드디스크의 등록 정보 창을 띄워보자. 새 볼륨이라는 이름을 입맛대로 바꾸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