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indows Server 2003에서 NAT 서버 구성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 NAT 서버를 구성하는 방법

내부 네트워크 클라이언트가 인터넷에 대한 요청을 보내면 NAT 프로토콜 드라이버가 그 요청을 가로채서 대상 인터넷 서버로 전달합니다. 모든 요청이 NAT 서버의 외부 IP 주소에서 온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 프로세스는 내부 IP 주소 구성표를 숨깁니다.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 NAT 서버를 구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관리 도구 메뉴에서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를 누릅니다.
  2.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 MMC에서 server_name(여기서 server_name 은 구성할 서버의 이름)을 확장한 다음 왼쪽 창에서 IP 라우팅을 확장합니다.
  3.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일반을 누른 다음 새 라우팅 프로토콜을 누릅니다.
  4. NAT/기본 방화벽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5. 왼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NAT/기본 방화벽을 누른 다음 새 인터페이스를 누릅니다.
  6. 해당 내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나타내는 인터페이스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7. 네트워크 주소 변환 속성에서 개인 인터페이스를 개인 네트워크에 연결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8. 왼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NAT/기본 방화벽을 누른 다음 새 인터페이스를 누릅니다.
  9. 해당 외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나타내는 인터페이스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10. 네트워크 주소 변환 속성에서 공용 인터페이스를 인터넷에 연결을 누릅니다.
  11. 이 인터페이스에 NAT 사용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NAT 서버가 내부 네트워크 클라이언트에 자동으로 IP 주소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내부 네트워크의 클라이언트에 주소 지정 정보를 할당한 DHCP 서버가 없는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를 할당하고 프록시 DNS 쿼리를 수행하도록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 NAT 서버를 구성하는 방법

NAT 서버는 또한 NAT 클라이언트 대신 DNS(Domain Name System) 쿼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 NAT 서버는 클라이언트 요청에 포함되어 있는 인터넷 호스트 이름을 확인한 다음 IP 주소를 클라이언트에 전달합니다.

IP 주소를 할당하고 내부 네트워크 클라이언트 대신 프록시 DNS 쿼리를 수행하도록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 NAT 서버를 구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왼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NAT/기본 방화벽을 누른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
  2. 주소 할당 탭을 누른 다음 DHCP 할당자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IP 주소 할당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3. IP 주소 상자에 네트워크 ID를 입력합니다.
  4. 마스크 상자에 서브넷 마스크를 입력합니다.
  5. 이름 확인 탭을 누른 다음 클라이언트가 DNS(Domain Name System)를 사용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6. 필요 시 전화 접속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연결한 경우에는 이름을 확인해야 할 때 공용 네트워크에 연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7. 필요 시 전화 접속 인터페이스 상자에서 전화 접속할 인터페이스를 누릅니다.
  8. 적용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참고: 이러한 기본 구성 단계를 수행한 후에는 내부 네트워크 클라이언트가 인터넷의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AT 서버를 사용하도록 Windows Server 2003 기반 컴퓨터를 구성하는 방법

  1. 시작을 누르고 제어판, 네트워크 연결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로컬 영역 연결을 누릅니다.
  2. 속성을 누릅니다.
  3. 인터넷 프로토콜(TCP/IP)을 누릅니다.
  4. 속성을 누릅니다.
  5. 기본 게이트웨이 상자에 NAT 서버의 내부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참고: DHCP(동적 호스트 구성 프로토콜) 서버로부터 해당 IP 주소를 수신하는 컴퓨터인 경우에는 고급을 누르고 IP 설정 탭을 누른 다음 게이트웨이에서 추가를 누르고, NAT 서버의 내부 IP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를 누르고 확인을 누른 다음 6단계로 진행합니다.
  6. 확인을 차례로 두 번 누른 다음 닫기를 누릅니다.

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default.aspx?scid=kb;ko;324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