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니 E마운트 렌즈 풀 라인업


 

올해 3월에는 자사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인 ‘G 마스터(G Master)’를 출시하며 미러리스 렌즈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기도 했습니다. 이 많은 렌즈 제품들 중에서 나에게 딱 맞는 렌즈가 기다리고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그럼 상황 별 렌즈 추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사랑스런 여자친구를 세상에서 가장 예쁘게 찍어주고 싶다면?

인물 사진에 안성맞춤 ‘G 마스터(G Master)’ 렌즈


소니가 올해 프리미엄 렌즈 시장에 야심찬 출사표를 던지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바로 소니가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인 ‘G 마스터(G Master)’ 입니다. 압도적인 해상력과 환상적인 보케(배경 흐림)를 동시에 충족하는 렌즈 브랜드로, 전에 없던 디테일과 해상력을 선사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도 적합한 렌즈이지만, 특히 디테일이 생명인 인물 촬영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SEL85F14GM>


특히, 일명 ‘여친 렌즈’로 통하는 SEL85F14GM은 85mm 초점 거리 영역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뛰어난 해상력과 아름다운 보케가 더해진 탁월한 인물 사진을 완성한다고 해서 소니의 플래그십 인물용 단렌즈라고도 불립니다. 특히 XA(초 비구면) 렌즈라는 특수 렌즈를 사용하여 최대 개방인  F1.4의 밝은 조리개에서부터 압도적인 해상력과 아름다운 배경흐림을 제공합니다. 방진/방적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광범위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죠.


<SEL2470GM>


SEL85F14GM이 플래그십 인물용 단렌즈라면, SEL2470GM은 소니의 플래그십 표준 줌렌즈로 통하는 마스터 중의 마스터 렌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24-70mm라는 넓은 초점 거리 영역을 지원하고 있어서 인물 사진뿐만 아니라 풍경, 스냅, 접사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진가를 발휘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SEL2470GM은 해상력의 한계를 한 단계 더 끌어 올린 정교한 설계를 자랑합니다. 단렌즈와는 달리 초점 거리에 대한 제약이 덜하기 때문에 보다 역동적이고 다양한 거리에서 인물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인물부터 일상 스냅까지 좀 더 특별한 사진을 촬영하고 싶다면?

<SEL50F14Z>

일상부터 스냅까지 좀 더 특별한 느낌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싶다면, 소니의 표준 단렌즈 제품들을 강력 추천합니다. SEL50F14Z는 소니의 프리미엄 표준 단렌즈로서 예전부터 유저들 사이에서 감성적인 인물 촬영으로 매우 유명한 플라나(Planar) 설계로 만들어진 렌즈입니다. 또한 F1.4의 밝은 조리개와, 11매 원형 조리개, 그리고 고급비구면 렌즈(AA렌즈) 또한 채용되어 아름다운 배경 흐림 뿐 만 아니라 칼 같은 해상력을 갖춘 다양한 분야에서 감성적이면서도 특별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프리미엄 렌즈입니다.

<SEL55F18Z>

SEL55F18Z는 소니의 표준 단렌즈로 F1.8의 밝은 조리개를 갖춘 제품으로 칼자이즈 조나(Sonnar) 설계를 통해 뛰어난 콘트라스트 및 해상력이 가장 큰 장점인 렌즈입니다. 밝은 조리개와 뛰어난 해상력을 갖추었음에도 휴대하기 간편한 컴팩트한 크기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바디캡’이라 불릴 정도입니다. 한번 마운트 하게 되면 오랫동안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렌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SEL50F18F>

SEL50F18F는 합리적인 가격과 매우 가벼운 무게(186g)를 갖춘 보급형 단렌즈로 풀프레임 단렌즈 입문자들과 여성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렌즈입니다. 비록 보급형이지만 A7RII의 해상도인 4,200만 화소 이상의 카메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성능의 렌즈입니다. 또한 F1.8의 밝은 조리개를 통해 배경 흐림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카메라와 렌즈를 휴대하여 인물부터 스냅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렌즈입니다.


■ 기다리고 기다리던 해외 여행을 드디어 떠나게 되었다면?

여행의 묘미, 풍경 사진에 최적화된 풀프레임 렌즈

여행 중에도 가장 많이 촬영하는 풍경 사진에는 뭐니 뭐니 해도 넓은 화각을 보장하는 광각 렌즈가 필수입니다.

<SEL1635Z>

소니의 FE 명품 렌즈로 통하는 SEL1635Z 초광각 줌렌즈는 풍경의 감동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칼자이스 렌즈입니다. 초광각으로 더욱 광활한 촬영이 가능하며, 모든 조리개 값 및 초점 거리에서 완벽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특히 야경에 뛰어난 결과물을 선사하는 렌즈입니다. 

<SEL2470Z>

풍경뿐 만 아니라 인물/스냅 등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렌즈가 필요하다면 SEL2470Z를 추천합니다. SEL2470Z는 24-70mm 화각으로 풍경은 물론, 스냅샷과 인물 촬영에서도 최상의 퀄리티를 보장합니다. 또한 흔들림 보정 기능(OSS)와 F4의 고정 조리개로 어떤 순간에서도 완벽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역시, 방진/방적 지원까지 겸비되어 거친 환경에서도 끄떡 없는 렌즈입니다.


■ 무더운 여름, 시원한 카페에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아기자기한 시간들을 촬영하고 싶다면?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포착하다, 스냅 사진을 위해 탄생한 단렌즈

꼭 멀리 나가야만 좋은 사진을 건지는 건 아니죠. 일상의 장면과 감성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휴대하기 편한 동시에 최고의 화질까지 보장하는 단렌즈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SEL35F14Z>

SEL35F14Z는 스냅 촬영에 최적화된 소니의 프리미엄 단렌즈 입니다. 특히 칼자이스 디스타곤(Distagon) 설계와 고급 비구면렌즈(AA)의 적용을 통한 완벽한 화질과, F1.4의 밝은 조리개는 실내에서도 흔들림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실내 스냅 촬영에 강력 추천합니다. 또한 프리미엄 렌즈에 걸 맞는 고급 DDSSM(Direct Drive Super Sonic wave Motor)를 탑재하여 AF 시 매우 정숙하고 정밀한 포커싱과 무단조리개 적용으로 실내에서 사진 뿐만 아니라 즐거운 영상을 촬영하는데도 매우 적합한 렌즈입니다. 

<SEL35F28Z>

만약 SEL35F14Z 렌즈가 조금 무겁다면 SEL35F28Z 렌즈를 추천합니다. 칼자이즈 렌즈가 주는 뛰어난 화질에 휴대성까지 겸비한 렌즈가 바로 SEL35F28Z렌즈입니다. 이 렌즈의 무게는 120g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풀프레임 카메라와 단렌즈 하나만 있다면 언제 어디든 부담 없이 들고 다니며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가벼운 출사를 원하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렌즈입니다. 

<SEL28F20>

SEL28F20은 F2의 밝은 조리개를 갖추면서도 매우 컴팩트해 인물, 스냅, 풍경 등 언제 어디서나 다재 다능하게 사용 가능한 합리적인 광각 단렌즈입니다. 특히 광각렌즈로서 카페와 같이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도 인물 뿐 만 아니라 배경까지 동시에 넓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또한 광각렌즈는 타 렌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흔들림에 덜 민감하기 때문에 약간 어두운 곳에서도 저ISO로 고품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댑터를 함께 장착하게 되면 보다 더 광각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SEL057UWC, SEL075UWC 사용 가능)


■ 친구들과 함께하는 야구장 직관 나들이멀리 있는 선수들을   가깝게 촬영해보고 싶다면?

제어할  없는  본능초망원 거리에서도 변함 없는 해상력을 선사하는 명품 망원 렌즈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에 살고 있어서 누리는 특권들이 있죠.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스포츠, 가을에는 단풍, 겨울은 설경까지, 바로 다양한 풍경들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야외 촬영  혹은, 공연장, 경기장 등으로 나갈 때면 멀리 있는 피사체를 코 앞에서 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초망원 거리에서 사진 촬영 시 조리개가 너무 어둡거나, 혹은 숨만 쉬어도 이미지가 지진 난 듯 흔들리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소니는 이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EL70200G>

소니의 망원 렌즈 라인업 중에서도 SEL70200G는 최고의 인기 품목입니다. 70-200mm 화각으로 인물, 스포츠, 접사 등의 원거리 촬영이 가능하며, G렌즈 설계로 완벽한 화질을 구현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흔들림 보정 기능(OSS)과 F4 고정 조리개로 초망원 거리에서도 흔들림 없고 밝은 사진을 선사합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에도 최적화 되어 역동적인 스포츠 경기 중에서도 탁월한 AF 기능과 선명함을 보장합니다.

<SEL24240>

SEL70200G 보다 넓은 화각을 제공하는 렌즈가 바로 SEL24240입니다. SEL24240은 풀프레임 바디에 최적화된 슈퍼 줌 렌즈로, 24mm 광각에서 240mm 망원까지 광범위한 화각을 제공하고 있어 여행에 최적화된 렌즈이기도 합니다.

<SEL70300G>

한 단계 더 나아가 볼까요? SEL70300G는 300mm의 초망원 초점 거리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어떠한 혹독한 환경에서도 문제 없는 전천후 망원 렌즈입니다. SEL70300G는 특히 G렌즈 특유의 우수한 묘사력과 부드러운 배역 효과, 그리고 최고 수준의 콘트라스트를 표현하며, 넓은 망원 화각과 전 구간 고른 화질을 제공합니다. 


■ 꽃이나 작은 물체를 예쁘게 찍어보고 싶은데 어떤 렌즈가 적합할까?

<SEL90M28G>

SEL90M28G 렌즈는 접사 촬영에 최적화되어 있는 고성능 매크로 렌즈입니다. 꽃이나 작은 물체를 접사 촬영할 때 매우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며, 또한 G렌즈 특유의 아름다운 보케 표현이 렌즈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여기에 F2.8의 밝은 조리개와 손 떨림 보정 기능(OSS)이 더해져 작은 흔들림마저 잡아내 더욱 선명한 접사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사 촬영을 주로 하는 분들께 꼭 추천 드리는 렌즈입니다. 한가지 팁으로 이 렌즈는 90mm 초점 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접사 뿐 만 아니라 인물 촬영에도 뛰어난 해상력과 아름다운 배경흐림을 보여주기 때문에 인물 촬영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 풀프레임 미러리스의 얕은 심도를 이용해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동영상을 촬영해보고 싶다면?

SELP28135G는 풀프레임 미러리스의 완벽한 영상을 위한 고성능 G렌즈로, F4 고정 조리개를 통해 전구간에서 최상의 화질을 선사합니다. 또한 흔들림 보정 기능(OSS)와 전동식 줌으로 야간에도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는 큰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광각에서 망원까지 안정된 결과물과 높은 콘트라스트 표현이 가능해서 고품질의 영상 촬영을 꿈꾸시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렌즈입니다. 

<SELP28135G>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 외에도 소니코리아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렌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풀프레임에 최적화된 소니의 렌즈 라인업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직도 어떤 렌즈를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시겠다면, 본인에게 맞는 렌즈를 직접 경험해보길 권합니다. 전국 14 곳에 위치한 소니 렌즈 컨설팅 스토어에서는 렌즈 전문 컨설턴트의 제품 상담과 함께 광각부터 망원 프리미엄 렌즈까지 평소에 관심 있었던 소니 렌즈를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 14 곳 소니 렌즈 컨설팅 스토어 상세 정보 링크: https://goo.gl/V8h1lG

소니의 다양한 렌즈에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