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ony EX1 vs Z7

원문

http://www.xdcamexinfo.com/ex1vsz7/index.htm




거기에 대한 토론을 많이하고있다 늦게의 결정 중 하나 EX1 또는 Z7 구매를 기반으로합니다. Sony have definitely released two models into the market with a lot of pro's and con's each. 소니는 확실히 많은 시장으로의 두 가지 모델로 출시가 프로와 죄수 각각의. Deciding which model (if either) is for you seems to be causing some interesting dialogue (particularly in the AVPA Members Email Forum). 결정을하는 모델 (대한 당신 AVPA 회원 이메일 포럼 (특히)에 몇 가지 흥미있는 대화의 원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우 중 하나입니다.)

During the May 2008 AVPA meeting, as it was held at out sponsor's premises (VideoCraft) I was able to shoot with the EX1 and the Z7 at the same time. the 2008년 5월 AVPA 회의 도중 밖으로 열렸다 스폰서 구내 (VideoCraft)를 동시에 EX1과 Z7과 쏠 수 있었다. Putting both cameras next to each other also allowed for an almost identical frame for comparison. 둘 다 카메라 비교를 위해 각도 거의 동일한 프레임을 다른 사람에게 다음 퍼팅. This test s not meant to be perfect, it was done in about 10 minutes quite late in the evening. 이 테스트를 완벽하게하고, 약 10 분후에 저녁 늦은 시간에 이루어졌다 꽤 의미가 아니에요. The EX1 was captured on SxS, the Z7 was captured onto one of my 8GB Lexar 300x UDMA CF cards I pulled out of the D3 (Nikon DSLR) using the Z7's CF card recorder. 이 SxS에 EX1, Z7 하나는 D3 (니콘 DSLR 카메라) Z7의 레코더를 사용하여 CF 카드를 꺼내는 300x 내 8GB의 렉사를 UDMA CF 카드로 캡쳐한 체포됐다.

My first task was to drop the light levels and open each camera up. 나의 첫 번째 작업은 가벼운 수준을 드롭하고 각 카메라 오픈했다. Which camera is more sensitive at its natural open (0dB gain) setting? 어떤 카메라는 자사의 오픈 더 자연스러운 (0dB 게인) 설정에 민감한가? I have seen one comparison on DVInfo (dvMISSinfo perhaps) which showed images suggesting the Z7 would be close to at least a full stop slower than an EX1. 내가 DVInfo에있는 이미지를 적어도 전체 중지에 EX1보다 느린가에 근접하게 될 것으로 보여 한 Z7 비교 (dvMISSinfo 아마도)가 있었다. As you will find this is not the case. 마찬가지로이 경우가 아니라면 찾을 수있을 것이다.

The following are frame grabs from Liquid Edition 7.2 on a 1920x1080 uncompressed timeline (sequence). 다음 리퀴드 에디션 7월 2일에서 프레임을 집어들고 1920x1080 비압축 타임 (순서)에있습니다. As noted in the table, the EX1 is on the left, the Z7 is on the right. 테이블에 명시된 바와 같이, 왼쪽에 EX1, Z7 오른쪽에있습니다. Both cameras, being showroom floor demo models, were still set at all factory defaults. 카메라는 둘다되는 쇼룸 바닥 데모 모델, 여전히 모든 공장 기본값으로 설정했다. I had little time, or inclination, to change the stock standard settings of the cameras. 나는 카메라의 표준 설정을 변경하려면 재고 조금 시간, 또는 성향했다. Both can be changed of course. 두 코스를 변경할 수있습니다. Both were manually white balanced on the wall, lens full open and gain set at 0dB. 둘다 균형을 수동으로 벽면에 흰색, 렌즈 전체 열고 게인 0dB로 설정합니다.

The frame was take with the stock lens on the Z7 and fixed lens on the EX1 with the centre markers set right on the Arri Fresnel. 이 프레임은 센터 마커 Arri Fresnel 세트와 함께 오른쪽에 EX1에 Z7 및 고정 렌즈에 대한 재고 렌즈로 걸릴했다.

EX1 1920x1080 50i 35Mbps EX1 1920x1080 50i 35Mbps Z7 1440x1080 50i 25Mbps Z7 1440x1080 50i 25Mbps

The first thing you will notice is the EX1 is more sensitive, but not by much. 더 많은,하지만 당신은 눈치 못 챌 정도로 민감합니다 EX1 가장 먼저하는 일이있다. You can also see the EX1 is slightly wider than the Z7. 또한보다 넓은 EX1 약간 Z7되는 것을 볼 수있습니다. The Z7 frame does look softer, you can even see this in the 25% reduced frame above, but when this frame was taken the EX1 was in auto focus mode (so was reasonably focused) while it wasn't until later I discovered the Z7 was in manual focus and was a little of focus. 반면 나중이 아니라 내가 Z7까지 발견되었다 Z7 프레임 부드럽고, 심지어는 25 %에 있지만,이 감소 위의 프레임을 볼 수있습니다 EX1 찍은이 프레임 모드에서 자동 초점 (너무 합리적) 초점이 맞춰졌다 아파트죠 수동 초점이었고에 초점을 약간.

The above are100% crops of the colour chart and the grey section of the wall just to the left of the Arri Fresnel light. 컬러 차트의 are100 % 농작물과 벽면의 회색 섹션은 단지 위에는 Arri Fresnel 빛을 떠났다. Now you can clearly see the Z7 was out of focus in the colour chart. 이제 당신은 명확하게 초점을 Z7의 컬러 차트에서 볼 수있습니다. The noise in the grey appears to me to be fairly equal. 회색에서 가장 소음이 날 위해 상당히 평등한 것 같다. I don't think you could look at either and know which camera it came from without being told. 난 당신을 지켜 보면서 그것없이도 볼 수 있을까요? 온 말했되고있는 카메라를 알아 생각하지 않아요.

Here you can see on a waveform monitor the EX1 is achieving higher levels from the same scene. 여기서 당신은 파형 모니터에서 볼 수있는 EX1 같은 현장에서 높은 수준의 달성이다. Depending on the section of the scope you look at, the difference ranges from about 5-10 IRE higher in levels for the EX1. 당신을 보면, 범위의 섹션에 따라, 그 차액에 대해 분노 5월 10일 범위에서 높은 수준에있는 EX1.
The frame above now represents the same scene zoomed into the cameras full zoom ability. 위의 프레임이 이제는 같은 장면을 카메라 줌 전체로 확대하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This was where I noticed the Z7 being out of focus and was manually focused on the Arri using the LCD screen. 이곳이 바로 내가하고 초점을 벗어나 Z7 눈치 Arri에있는 LCD 화면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초점이었다. To my eye, the EX1 is a clear winner here. 내 눈을하려면, EX1 분명한 승자가 여기에있다. The image is much sharper and the reach of the lens is better too. 이미지가 많이와 렌즈의 범위도 더 선명입니다. This makes the EX1's lens wider and tighter than the stock lens on the Z7 (although you could have worked that out by the math on the lens mm ratings anyway). 이것은 넓은 EX1의 렌즈와 렌즈를보다 타이트하게 Z7에 주식 (비록 그 렌즈 mm 점에있는 수학에 의해 어쨌든)으로 일할 수있을 텐데요.
The above is a 100% crop from the full zoom frames above. 위의 전체에서 100 % 이상의 프레임을 줌 작물이다. The difference is striking, there is simply no comparison. 그 차이가 눈에 띄는 경우, 거기에 단순히 비교입니다. The Z7 is as soft as a kitten while the EX1 is very sharp. EX1은 매우 날카로운입니다 Z7으로 고양이처럼 부드럽다. The Z7 is most likely hit badly by the quality of the stock lens. 그 대부분은 재고 렌즈의 품질을 Z7 심하게 치었 가능성이 높습니다. This is still an important test however as most Z7's will more than likely continue to use the stock lens throughout their whole life. 그러나 이것은 여전히 가장 중요한 검사로 더 높습 Z7의 렌즈들은 평생에 걸쳐 주식을 계속 사용할 수있다. Even though it is removable, the cost of an upgraded lens for the Z7 will make the EX1 a cheaper option even with the high cost of the SxS cards. 비록 이동식, Z7 렌즈의 업그레 이드 비용은 SxS 카드의 높은 비용이 더 싼 옵션과 함께 EX1합니다.

Zoomed fully in there is very little difference in exposure levels between the two cameras in the mid range. 완전히 거기 중반 범위에서 두 카메라 사이의 노출 수준에 아주 작은 차이가에 확대됩니다. The EX1 is higher but only about 5 IRE in the upper and lower thirds, and about 2 IRE in the mid range. EX1 높다는하지만 불과 약 5 분노와 낮은 3 분의 2, 그리고 중반 범위에 대해 2 분노 상단.

Black Crop 블랙 자르기

Black Crop 블랙 자르기
The next test was to close the lens hoods, add the ND and close the iris (everything I could do to stop any light getting in) and shoot some straight black at 0dB. 다음 테스트, 렌즈 후드 노스다코타 주변에 추가하고 난 어떤 빛 속에서 점점 중지 할 수있는 홍채 (모든 주변)과 검은 0dB에서 좀 똑바로 쏘지했다. As you can see from the 100% crops above, black looks like black, I can't see any visual noise in either. 마찬가지로 위의 100 % 농작물, 흑인처럼 검은 모습에서 볼 수 있듯이, 나 역시에있는 영상 노이즈를 볼 수없습니다.


Back Noise HIGHLY Exaggerated 위로 잡음 추천 과장


Back Noise HIGHLY Exaggerated 위로 잡음 추천 과장

What I have done here reveals and highly exaggerates the noise in the image. 난 여기서 무슨 짓을하고있다 고도의 이미지에 노이즈가 너무 과장 하셨네요. First I used Photoshop to produce a "Difference" with the original frame and a pure black artifical frame. 우선 생산에 사용되는 포토샵은 "차이는"원래의 프레임과 순수한 검은 인공 프레임. This produced a VERY light grey frame. 이것은 아주 연한 회색 프레임을 생산합니다. I then adjusted the levels raising the black level to 230 (white is 255, black level is usually 0). 그때 255, 흑인 수준이다 보통 0입니다)은 레벨 230 (흰색 검정색 레벨 인상 조정했다. This in effect amplifies the noise a huge amount. 이에 효과가 엄청난 양의 소음을 증폭시키고있다. As you can see above, to my eye the Z7 actually has less noise in the black. 마찬가지로 위에서, 내 눈이 Z7을 볼 수있는 사실은 흑인에 적은 노이즈있다. Not by much when you consider how exaggerated the noise levels above are but this result goes against other reports I have heard stating the Z7 was very noisy at 0dB. 별로 고려할 때 소음 위의 방법도 있지만, 이런 결과가 나 Z7이 풀렸다는 소식이 다른 리포트 반대했다되면 아주 시끄러운 0dB 과장.

Conclusion 결론

These results are not all that surprising. 이러한 결과는 모두가 놀랄 수없습니다. The EX1 and Z7 share similar sensor technologies. Z7 점유율은 EX1과 비슷한 센서 기술. The EX1 has 1920x1080 pixels in a 1/2" type sensor while the Z7 has 960x1080 pixels in a 1/3" type sensor. Z7 동안 1 / 3에서 "타입 센서 960x1080 픽셀이 EX1 1 / 2"를 입력 센서 1920x1080 픽셀있다. This means the Z7 has only half the number of pixels in a sensor about 16% smaller. 이것의 의미는 센서의 픽셀의 절반 수준에 불과 Z7 수를 약 16 % 적은있다. Its pixels should be much larger then the EX1's so really the Z7 should be more sensitive. 는 화소 정도 후 EX1 너무 정말 큰 Z7 더 민감한이어야한다. The EX1 however has more advanced processing making the results from the EX1 stunning across the board. 그러나이 EX1보다 고급의 처리 결과를 만들기가 전반적으로 놀라운 EX1. The Z7 appears to be either heavily let down by the stock lens, or really shows the limitations of the lower resolution sensor. Z7 중 가장 큰 비중을 재고 렌즈에 의해, 또는 정말 실망해야 나타나는 낮은 해상도 센서의 한계를 보여줍니다. Most likely it is a combination of both with the lens being more at fault than the pixel offset sensor. 대부분 그것은 렌즈의 잘못에 더되고 모두의 조합 가능성 픽셀 오프셋 센서보다.

So where does that leave the Z7. 그러니 그게 어디 Z7 떠나지 않습니다. Certainly with the Z7 appears to be quite capable when it comes to sensitivity and noise compared to the EX1 which has set the standard in this regard in the handycam form factor since its release. 물론 함께 Z7 능력이있을 때 나타납니다 꽤 감도 및 노이즈를 위해 EX1 Handycam는 폼 팩터에이에 대해이 출시된 이후에 비해 표준 규격을 설정했다. It does appear to be dramatically let down by the stock lens however (I would love to test it with a decent 1/3" HD lens such as the Fujinon 13x HD lens originally released for the HD100 series). Adding such a lens, or any other half decent 1/3" HD lens to the Z7 dramatically increases its price, so much so the EX1 even with a swag of SxS cards may present a decent cost saving (the Fujinon 13x lens is well over AU$10K itself). 그것 않는 렌즈에 의해 극적으로 재고 그러나 (나는 그것을 테스트하는 사랑 점잖은 1 / 실망시킨 상태로 나타나는 것입 3 "의 HD 렌즈를 Fujinon 13x의 HD 렌즈는 원래 HD100 시리즈 출시 등). 같은 렌즈, 또는 추가로 가격이 극적으로 증가 Z7 다른 절반은 괜찮은 1 / 3 "의 HD 렌즈를, 너무 많은 SxS 카드의 장식도 함께 EX1 끝내주는 원가 절감을 선물 할지도 모른다 (Fujinon 13x 렌즈 누구나 잘 $ 자체 10K 이상)이다. If you are only going to add the new lens and never change again then you might as well go with the EX1 to start with as the fixed lens is better than most other entry level HD glass. 새 렌즈를 추가하는 경우에만 다시 당신도 갈 수도 EX1와 함께 시작하는 절대 변하지 않을거야 고정 렌즈로 대부분의 다른 엔트리 레벨의 HD 유리보다 낫다. If you are really going to be spending a lot on various lens and swapping them a lot then the lens cost will far outweigh the difference in camera costs so perhaps you should just pay the extra and get the EX3 (being an EX1 with removable lens) to get the best of both worlds. 만약 당신이 정말로가는 다양한 렌즈에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하고 나서 렌즈 카메라까지 비용을 추가로 내야한다 그래서 아마도 그냥 갈려고합니다 차이가 크다는 점에 많은 이들 스와핑 the EX3 (착탈식 렌즈와 EX1되는) 두 세계의 최고를 얻으려고 말야.

The Z7 offers cheap CF card recording but this is not completely comparable to the SxS option. 이 Z7 저렴한 CF 카드를 제공하지만이 완전히 SxS 녹음 옵션을 비교하지 않습니다. A single card limits record time (EX1 is practically unlimited), the CF recorder is much more quirky than the EX1 is with SxS. 단일 카드 한도를 기록 시간 (EX1 사실상 무제한이다), CF 레코더 EX1보다 훨씬 더 황당 the SxS입니다. It can take some time to stop recording if you shoot a small clip for example. 예를 들어, 작은 클립을 촬영하는 경우 그것은 녹음을 중단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 수있습니다. There have also been reports of corrupted frames. 거기에 프레임의 손상도보고있다. The cards fault? 카드를 잘못? or the recorder? 또는 레코더? Does it matter? 그게 중요한가요? It has not happened with the SxS (or P2) professionally designed Solid State recording options. 그것은 SxS 솔리드 스테이트 레코딩 옵션을 전문적으로 설계 (또는 P2)와 함께 일이 없다. There is definitely something to be said for paying extra for a professionally engineered product rather than an add on which may be very cheap and handy but just not as streamline. 아주 싼 될 수도있다는 분명히해야 할 것보다는 별도의 전문가가 설계 제품에 대한 추가 지불하고 편리하지만 단지로 합리화하지. As long as you also record to tape as well, and start/stop like you expect with a tape transport the CF option will probably work just fine. 만큼뿐 테이프를 기록, 그리고 시작 / 당신 같은 중지 테이프는 CF 옵션 아마 잘 작동합니다 운송 기대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