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디가드폰 삼성애니콜 SPH-W7100

 
 
 
 
 

최근 뉴스를 보면 보기가 두려울 정도로 차마 입에 담기 무서운 사건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이 우리가 살고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이렇게 강력 범죄가 판치는 세상에서 자기 자신이 언제 일어날 지 모르는 범죄에 대해 예방책이 한 두가지 쯤은 필요하다. 그래서 일까? 항상 휴대하는 휴대폰에 어린이나 부녀자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된 휴대폰(BCL-862s)이 있다.
이번에 소개할 휴대폰은 이런 치안 사항을 고려한 휴대폰으로 펫네임은 보디가드라는 든든한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보디 가드 폰(SPH-W7100)은 애니콜에 매번 탑재 되는 SOS기능을 좀 더 보강한 제품으로 기존 애니콜 제품에 비해 보다 강력한 SOS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주요 타겟층인 여성과 청소년을 위해 귀여운 UI와 다양한 학습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그럼 세티즌 프리뷰를 통해 보디가드폰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자.

 
 
보디가드폰 Preview 동영상
 
 
 

전면은 119(7X17)개의 LED와 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으며, 카메라 우측으로 외부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다. 외부 스피커는 SOS 기능 작동 시 약 100db(ex. 덤프트럭 경적소리) 싸이렌 소리를 발생 시킨다.
디자인은 유선형으로 부드러운 느낌이며 투명패널의 도형이 프린팅 되어 포인트를 주고 있다.

 
 
폴더를 열면, 2.4inch 16M TFT LCD와 상단에 화상통화용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다.
키패드는 숫자 버튼 각각으로 분리된 형태여서 구분이 쉬운 편이며, 색상은 연보라빛으로 전면과 어울리는 구성이다.
 
 
좌측면에는 표준 통합 20핀(TTA 20핀)과 볼륨 조절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우측면에는 외장 메모리 카드 슬롯과 sos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측면 디자인은 크롬 도색 몰딩의 상판과 보라색 측면으로 경계가 나뉘어져 구분이 명확하다.
 
 
후면에는 SOS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고리가 배치되어 있고, 그림에 보이는 바와 같이 고리를 위로 잡아당기면 100db의 싸이렌이 작동하며 SOS환경 설정에서 지정된 번호(최대5인)로 문자 메시지와 GPS상의 현재 위치가 전송된다.
 


 
 
새롭게 추가된 귀여운 케릭터 UI
 
 
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전면의 영상통화용 카메라를 이용한 셀프 촬영이 가능하다.
 

 
보디가드폰(SPH-W7100)은 내장메모리는 이동식 메모리를 포함하여 약 250MB이며, 외장 메모리는 최대 MICRO SDHC 8G까지 지원한다.
 
 
특화기능인 sos기능은 뒷면의 고리를 잡아 당기면 GPS상의 현재 위치 (gps측정이 불가능한 상황[음영지역, 지하 등]에서는 기지국 기반의 지도가 전송됨)와 문자 메시지 전송, 최대 100db의 사이렌 소리가 발생한다.
 
 
공부방에는 총 10가지의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고, 휴대폰으로 학습이 가능한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단순 재미보다 학습과 접목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외부 LED탑재로 시간, 날짜, 요일 등의 외부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