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ony DSR-450WS


DVCAM 수신 장치에 새로운 수준의 품질,

창작성 및 견고성 추가 - DSR-400 및 DSR-450WS


소니는 DSR 업무용모델을 출시한 이래 DVCAM™ 제품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으며, 각각 비디오 저널리즘, 방송 비디오 촬영, 뉴스 수집 및 독자적인 영화 제작에 이르는 여러 분야에서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제공합니다. DVCAM 애플리케이션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소니는 이제 DVCAM 캠코더의 궁극적 결정체인 DSR-400 및 DSR-450WS 디지털 캠코더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DSR-400 및 DSR-450WS는 새로이 설계된 견고한 섀시에 최신 CCD 및 디지털 처리 기술을 채용함으로써 DVCAM 포맷이 현장에서 이미 활용성이 입증된 바 있는 견고성, 편리한 기능 및 조작 편의성 등을 제공합니다. 비용 효율적인 DSR-400은 4:3의 화면 비와 함께 3개의 2/3인치형 Power HADTM EX CCD를 채택하고 있으며, 조작 편의성 및 창작 유연성을 부가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스윙 아웃 2.5인치형*3 컬러 LCD 모니터, Memory Stick™ 슬롯, 사용자 지정식 기능 버튼 및 잔여 배터리 표시 기능 등을 새롭게 제공합니다.

와이드스크린 DSR-450WS는 16:9 및 4:3 화면 비 모두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16:9 화면 비와 함께 3개의 2/3인치형 Power HAD EX CCD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DSR-450WS는 DSR-400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물론 24P(23.976P) 순차 주사 모드(2-3 풀다운 기능 제공), 영화 같은 감마 설정을 제공하는 선택형 감마 및 저속 셔터 기능 등 한층 뛰어난 창의적 촬영을 가능케 하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DSR-450WS는 8핀 리모트 제어 기능을 표준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SDI 출력 및 아날로그 컴포지트 입력 기능도 지원합니다(2개의 옵션보드 사용). DSR-400 및 DSR-450WS는 DVCAM 수신 장치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새로운 수준의 품질, 안정성, 유연성 및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고안된 두 개의모델


2/3인치형 Power HAD EX CCD
DSR-400 및 DSR-450WS에는 그 성능이 검증된 최첨단 3칩 2/3인치형 소니 Power HAD EX CC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CCD 이미지 처리 장치는 고감도의 F11, 신호 대 잡음 비 65dB(DSR-400/450WS)/63dB(DSR-400P/450WSP) 및 -140dB(표준)의 상당히 낮은 스미어 레벨을 유지함으로 DSR-400 및 DSR-450WS에서 우수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12비트 A/D 변환
DSR-400 및 DSR-450WS는 고집적 12비트 A/D 변환 회로를 채택, Power HAD EX CCD에서 포착한 이미지를 매우 정밀하게 처리합니다. 이러한 고해상도 A/D 변환을 통해 화상의 어둡거나 밝은 색조 또는 중간 색조를 모두 충실하게 재현할 수 있는 컨트라스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급 디지털 신호 처리(Advanced Digital Signal Processing, ADSP)
DSP 카메라에 있어 품질의 핵심은 감마 보정과 같은 비선형적 프로세스에 사용된 비트(bit)의 양입니다. DSR-400 및 DSR-450WS의 ADSP는 비선형적 프로세스에서 30비트 이상을 사용하므로 반올림 오류를 최소화하여 Power HAD EX CCD의 높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ADSP는 또한 멀티 매트릭스 기능, 트리플 스킨 톤 디테일 컨트롤 및 적응형 하이라이트 컨트롤 등과 같은 매우 정교한 이미지 컨트롤을 가능케 해줍니다.

소형, 경량 및 저소비 전력
DSR-400 및 DSR-450WS는 현장에서의 이동성을 높이기 위해 경량의 소형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들 캠코더의 무게는 약 6.5kg(14lb 5oz)입니다(DXF-801 뷰파인더, 마이크로폰, BP-GL65 배터리, 소형 DVCAM 카세트 및 VCL-917BY 렌즈(DSR-400K/400PK 패키지와 함께 제공) 포함). 또한 새로운 LSI를 채택하여 약 17W(DC 12V 전원 공급, REC 모드, 뷰파인더 오프 및 LCD 모니터 오프 )의 낮은 전력 소비량을 유지합니다.

잔여 배터리 표시
소니의 전문가용 배터리 정보 기능은 잔여 배터리 용량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DSR-400 및 DSR-450WS에 전송합니다. 잔여 배터리 용량은 10% 단위씩 캠코더 뷰파인더 및 LCD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지능형 라이트 시스템
옵션으로 제공되는 휴대용 라이트(최대 50W)는 캠코더 배터리를 사용하여 작동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된 짧은 케이블과 표준 라이트 커넥터를 이용하여 캠코더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는 수동으로 켜고 끄거나 캠코더의 REC 시작 기능과 자동으로 동조시킬 수 있습니다.

2.5인치형 컬러 LCD 모니터
DSR-400 및 DSR-450WS에는 214,000픽셀의 해상도를 갖는 스윙 아웃 컬러 LCD 모니터가 내장되어 있어 녹화 중 입력 소스를 보거나 촬영 현장에서 재생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임 코드, 2채널 오디오 레벨 표시계와 테이프 및 잔여 배터리 용량과 같은 상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카메라 셋업 메뉴도 표시 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 기능 버튼
마커, ATW, 녹화 리뷰, 녹화 시작/정지 및 터보 게인 기능 등과 같이 자주 사용되는 기능을 네 개의 Assign 버튼(푸시 버튼)에 지정할 수 있으며, 오퍼레이터는 현장에서 이러한 버튼을 사용하여 신속하게 다른 작업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터보 게인 기능
터보 게인 기능으로 인해 Assign 버튼을 눌러 게인 레벨을 약 +36dB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조명이 극도로 낮은 상태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터보 게인 기능의 게인 레벨은 선택 가능합니다.

조정식 어깨 패드
카메라를 사용할 때 오퍼레이터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익숙히 사용하도록 어깨 패드의 위치를 앞쪽이나 뒤쪽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드라이버 불필요).

메모리 스틱 시스템(카메라 셋업 파라미터 저장)
DSR-400 및 DSR-450WS는 셋업 파라미터를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는 소니 메모리 스틱(Memory Stick)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 지정 기능 버튼 설정을 포함하여 카메라 오퍼레이터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설정이나 개별 장면에 대한 카메라 파라미터를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는 쉽고 효과적인 시스템입니다.

메모리 스틱은 옵션으로 제공되는 별도 구매액세서리입니다.

TruEye 프로세서
소니의 TruEye™ 프로세서는 소니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의 가장 혁신적인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기술은 색조 왜곡을 실질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해주며, 특히 기존의 RGB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처리 시 나타나는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분명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TruEye 기술은 비디오 신호 데이터를 육안으로 보는 것과 유사한 세 가지 수준(밝기, 색조 및 채도)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재생해 줍니다.

트리플 스킨 톤 디테일 컨트롤
DSR-400 및 DSR-450WS는 트리플 스킨 톤 디테일 컨트롤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3가지 특정 컬러의 세부요소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스킨 톤 디테일 보정 기능이 향상되어 1가지 색을 선택하여 피부색의 디테일 레벨을 감소시키도록 하고, 2개의 다른 색으로 다른 2가지 물체의 디테일 레벨을 증가 또는 감소시키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일렉트로닉 소프트 포커스
캠코더에 포함된 일렉트로닉 소프트 포커스 기능을 사용해서 광 소프트 포커스 필터를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훨씬 더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렉트로닉 소프트 포커스는 화질 선명도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낮추기 위해 디테일 신호를 사용합니다. 원래 신호에서 디테일 신호를 빼내면(기존 이미지 강화에서 디테일 신호를 추가했던 것과는 반대로) 일렉트로닉 소프트 포커스는 디테일 기능을 완전히 끈 상태보다 훨씬 부드러운 화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렉트로닉 소프트 포커스를 스킨 톤 디테일과 함께 사용하여 특정 컬러나 색조 범위 내에서 선명도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변 블랙 감마 범위
가변 블랙 감마 범위 기능을 이용하면 섀도우 영역에서 톤 재현력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절대적 블랙 레벨을 유지하면서 중간 톤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영상의 어두운 부분을 세밀하게 표현하는데 유용합니다. 가변 범위는 LOW, Low MID, High MID 및 HIGH입니다.

화이트 밸런스 자동 추적(ATW)
DSR-400 및 DSR-450WS의 화이트 밸런스 자동 추적(ATW) 기능은 실시간으로 카메라의 컬러 온도를 조명의 변화에 맞게 자동 조절합니다. 이 기능은 특히 실내 촬영과 야외 촬영을 번갈아 하는 경우와 같이 다른 작업 환경에서 촬영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멀티 매트릭스 기능
멀티 매트릭스 기능은 오퍼레이터가 지정한대로 컬러 및/또는 색조 범위에서 색 조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컬러 스펙트럼이 16개 조정 영역으로 분할되어 각 부분의 색조 및/또는 채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멀티 매트릭스 기능은 2차 컬러 보정과 유사한 인 카메라 컬러 이펙트를 낼 수 있습니다.

컬러 온도 컨트롤 (수동 화이트 기능)
카메라의 필수 컬러 온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화면의 컬러 밸런스에 전반적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거나 추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컬러 온도 컨트롤 기능은 특히 컬러의 밝기가 혼합되어 나타나는 장면에서 독창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벌 녹화 (미속촬영 기능)
인터벌 녹화는 미리 정해진 간격으로 신호를 간헐적으로 녹화하는 유용한 기능으로 장시간 녹화 작업 시 이상적입니다.

한층 더 뛰어난 창의적인 촬영 가능


전환 가능한 화면 비
DSR-450WS는 와이드 화면 비 CCD 및 디지털 신호 처리를 통해 와이드스크린(16:9) 및 표준(4:3) 화면 비 모드에서 모두 작동 가능합니다. 또한 16:9 모드로 촬영 시, 제공된 DXF-801 뷰파인더에 16:9 및 4:3 안전 영역을 모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순차 주사 모드로 영화 같은 이미지 제공
소니의 Power HAD EX CCD를 채용함으로써 DSR-450WS(NTSC 모델) 및 DSR-450WSP(PAL 모델)는 각각 29.97P와 25P의 순차적 이미지를 생성하여 영화와 같은 느낌과 함께 탁월한 선명도를 제공합니다. 이와 더불어 DSR-450WS(NTSC 모델)는 23.976P 이미지를 생성하여 영화와 같은 동영상 효과를 제공합니다. 카메라 헤드에서 23.976P 스캔 모드로 포착된 이미지는 2-3 풀다운되고 59.94i 필드 레이트(field rate)로 테이프에 녹화됩니다.

영화 같은 감마를 포함하는 선택형 감마 테이블 기본제공
소위 영화 같은 감마를 포함한 여러 가지 고정된 감마 패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감마 테이블을 제공하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으로도 화면에 특별한 느낌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5가지 패턴의 영화 같은 감마 및 6가지 패턴의 표준 감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속 셔터
터보 게인과 더불어, DSR-450WS는 낮은 조명 조건에서 보다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또 다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속 셔터로 일컬어지는 이 기능은 오퍼레이터가 셔터 속도를 프레임 레이트보다 더 오래 동안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1. - NTSC: 1/30, 1/15, 1/10, 1/7.5, 1/6, 1/4.3, 1/3.8 및 1/1.9초
  2. - PAL: 1/25, 1/12.5, 1/8.3, 1/6.3, 1/5, 1/4.2, 1/3.6, 1/3.1 및 1/1.6초(1 - 8 및 16 프레임 누적)
저속 셔터는 오퍼레이터의 선호도나 촬영 상황에 따라 전기식 게인-업 기능과 함께 사용하거나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기능 인터페이스
DSR-450WS는 플러그-인 옵션으로 제공되는 SDI 출력 보드(CBK-SD01)와 함께 아날로그 컴포지트 출력을 표준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풀 피드(pool feed)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컴포지트 입력 보드(CBK-SC01)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이들 옵션 보드는 캠코더 섀시 내에 장착되기 때문에 외부 카메라 어댑터가 필요 없으며, 따라서 캠코더의 컴팩트니스와 밸런스를 유지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