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종목의 명칭 및 개요
제 1조 공식 종목 명칭
- 스페셜포스2(Special Force2)
제 2조 프로그램
2.1 온라인 ‘대회서버’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2.2 리그 중 패치가 될 경우 안전성을 고려하여 적용 여부를 결정한다.
제 3조 캐릭터 선택
3.1 게임 내 구현된 모든 캐릭터의 사용이 가능하다.
3.2 이외의 캐릭터 추가 시 안정성을 고려하여 (사)한국e스포츠협회 심판위원회를 통해 적용여부를 판단 한다.
제 4조 무기제한
4.1 게임 내 구현된 모든 총기의 사용이 가능하다.
4.2 사전 총기셋팅이 가능하며 라운드마다 무기변경이 가능하다.
4.3 신규 총기 추가 시 안정성을 고려하여 SF2프로리그 회의를 통해 적용여부를 판단 한다.
제 5조 대기실 세팅
4.1 난입 : 허용
4.2 3인칭관전 : 비사용
4.3 자동 공수전환 : 비사용
4.4 Flash Back : 비사용
제2장 금지행위
제 6조 버그사용
- 아래에 명시된 프로그램오류(버그) 등을 이용한 플레이를 금지한다.
6.1 맵의 건물 혹은 벽을 통과하도록 투척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6.2 고의적인 부스팅(사람을 밟고 올라가는 행위)을 통해 건물의 지붕 및 엄폐물등에 올라가서 상대의 위치를 확인 또는 사살하는 행위
6.3 기타 밝혀지지 않은 버그를 고의적으로 사용한 경우
6.4 위의 6.1, 6.2, 6.3에 부합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선수가 이의제기를 할 수있으며, 심판은 ‘제3장 심판판정의 제7조 교전 전/후 규정’에 따라 경기를속개 또는 중단할 수 있다.
제3장 심판판정
제 7조 교전 전/후 기준
7.1 규정에서의 ‘교전’이라 함은 선수1인 이상이 사살된 경우를 의미한다.
7.2 교전 전 심판은 컴퓨터 및 네트워크문제로 인해 선수가 경기에서 디스커넥트 되는 경우 해당라운드 재경기를 진행하며, 선수의 실수 또는 고의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선수에게 ‘주의’를 판정하고 해당라운드 재경기를 진행한다.
7.3 교전 후 선수가 경기에서 디스커넥트 되는 경우 사망으로 간주하고 경기를 속개하며 해당라운드의 승패결과는 유효하다.
7.4 교전 후 선수의 디스커넥트가 발생하는 경우 심판은 다음 라운드 전 경기를 중단하며, 해당선수의 PC점검 이후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시 경기를 진행한다.
제 8조 디스커넥트
- 교전 후 경기장 내부 네트워크 이상 또는 정전 등의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더 이상 경기진행이 어려울 경우 해당 시점의 상황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며 심판은 아래와 같이 판정한다.
상황예시 | 판정내용 |
---|---|
전반전이 종료되지 않은 경우 또는 생존자 동률 또는 비슷한 경우 |
재경기 |
전반전이 종료된 경우 또는 일방적으로 생존자가 많거나 경기상황 (HP상태 등)이 좋은 경우 |
심판의 판단에 따라 우세승판정 |
제9조 부칙
9.1 본 규칙은 2011년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9.2 본 규칙과 이에 따르는 제 규칙에 대하여 해석상의 이의가 있을 경우(사)한국e스포츠협회 심판위원회의의 결정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