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팟플레이어 LAVfilter H265 HVC 재생설정

박제용 출처 : https://mackeyrent.blogspot.com/2017/12/6-4k-pc.html

 

팟플레이어에서 4K HEVC 동영상 끊김없이 재생하기

중고 맥 매입 및 애플 맥과 컴퓨터 수리, 고프로 액션캠 대여 전문 블로그 맥키 입니다.

mackeyrent.blogspot.com

LAV filter 다운로드

LAVFilters-0.72-x64.zip
7.43MB



 왼쪽에 코덱/필터메뉴를 눌러 내장필터설정에 사용조건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바꿔주세요.그 후 비디오 코덱 탭에서 "필터/코덱 관리"를 누르고 "외부 코덱 추가"를 누릅니다.


 그럼 탐색창이 열리고 아까 압축을 푼 LAV Filters 폴더에서 "LAVVideo.ax"를 선택해 줍니다.


 이제 LAV Video Decoder가 추가되었습니다.또한 우측에 비디오 코덱 쪽을 보면 H265가 체크가 안되어 있는데 이것도 체크를 해주어야 합니다.


 확인을 눌러 변경사항을 저장하고 "코덱/필터"의 "비디오 코덱" 탭에서 "내장코덱사용(권장)"이라고 되어있는 각각의 메뉴를 눌러 "*LAV Video Decoder"로 전부 바꿔주세요.


 그다음 우측에 "..." 표시를 눌러 "Hardware Decoder to Use:"를 "none"에서"DXVA2(native)"로 바꿔주고 확인을 눌러 설정창을 닫아 주면 모든 셋팅이 끝납니다.


이제 끊기던 4K 해상도 동영상을 다시 플레이 해보면 끊김없이 부드럽게 재생됩니다 :)